본문 바로가기
코인시장/스팀잇(Steemit)

[Steemit] 스팀잇 무작정 따라해보기! - Chapter 1. 스팀잇 가입하기 (ver.1.1)

by 민트녹차 2016. 7. 28.

Chapter 1. 스팀잇 가입하기

최근에는 포스팅을 자주 하지 못했네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스팀잇을 가입하는 방법입니다.ㅎㅎ

저번에도 포스팅했던 내용인데 왜 다시 회원가입 내용을 작성하는지 의아해하실 수도 있는데요? 스팀잇이 최근 보안 업데이트를 하면서 회원가입 절차가 이전과 달라져서 다시 한번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회원가입 하신 분들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그래도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가입절차가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포스팅 내용을 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겁니다.

먼저, 스팀잇(http://www.steemit.com)사이트에 접근하시면 아래의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해당 페이지의 상단에 'Sign Up' 메뉴를 클릭합니다.

 

'Sign Up'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페이스북, 레딧을 통한 사용자 인증을 수행해야 합니다. 사용자 인증은 페이스북을 통해 수행해볼텐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페이스북 아이콘 옆의 'Continue with Facebo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해당 로그인 페이지에서 기존에 사용하시고 계시던 페이스북 계정정보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을 수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페이스북에서 스팀잇에 공개 프로필 정보와 이메일 주소를 제공한다는 팝업창이 출력되는데요. 이 때 해당 메시지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스팀잇에서 페이스북에서 사용자 인증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는 스팀잇 회원가입 시 유의사항이 출력됩니다. 차례로 보시면...

1) 스팀잇의 첫번째 규칙 : 당신의 비밀번호를 분실하지마세요.

2) 스팀잇의 두번째 규칙 : 당신의 비밀번호를 분실하지마세요.

3) 스팀잇의 세번째 규칙 : 우리(스팀잇)는 당신의 비밀번호를 찾아주지 않습니다.

4) 스팀잇의 네번째 규칙 : 만약 당신이 비밀번호를 기억한다면, 그것은 안전하지 않은 것입니다.

5) 스팀잇의 다섯번째 규칙 : 무작위로 생성된 비밀번호만 사용하세요.

6) 스팀잇의 여섯번째 규칙 : 당신의 비밀번호를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

7) 스팀잇의 일곱번째 규칙 : 당신의 비밀번호를 항상 백업해두세요.

 

그리고, 페이지 아래를 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팀잇에서 사용할 계정명을 정할 수 있고 무작위로 생성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USERNAME'에는 스팀잇에서 사용하실 계정명을 입력하시고... 'RE-ENTER GENERATED PASSWORD'에는 'GENERATED PASSWORD'에서 무작위로 생성된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모든 계정정보를 입력하시면 페이지 아래의 'SIGN UP'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스팀잇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ㅎㅎ

'SIGN UP' 버튼의 위를 보시면 두가지 체크사항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스팀잇 계정의 비밀번호를 분실하면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이해했다는 내용이고... 두번째는 무작위로 생성된 비밀번호를 안전한 곳에 나는 안전하게 보관할 것이다는 내용입니다. 그만큼... 비밀번호는 분실하시면 안됩니다.

 

이렇게 스팀잇 회원가입이 끝났습니다.

이제 생성한 스팀잇 계정정보를 이용해서 스팀잇을 즐겨보세요. 분명 스팀잇의 매력에 빠져들겁니다.

 

포스팅한 내용이 유익했다면 아래의 스팀잇의 게시글 하단에 투표해주세요!

투표하셔도 스팀이나 스팀파워가 소모되지 않는답니다.

- 스팀잇 주소 :

 

댓글